바로 두렛상 겸상 문화
원래 우리나라는 1인 1상이 원칙이었음
지금 두레상 문화는 개화기 이후부터 퍼진거
오히려 두레상하면 연장자나 권력자들이 좋은 부위를 다 먹게 되기때문에
독상 문화로 모두가 평등하게 나눠 먹는게 맞다고 함....
쟁반에 1인분씩 따로따로 차려내는건 일본식이고
다같이 둘러앉아서 찌개 숟가락 같이 담가먹는건 한국식 전통 문화 ㄴㄴ
제사처럼 개화기 지나면서 변질된 문화 중 하나
출처 : 쭉빵카페
글쓴이 : 히 라 테 유 리 나 원글보기
메모 :
'생활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스크랩] [라이프] 바나나 꺼내뒀더니 `윙윙`..성가신 초파리, 막을 방법 없을까? (0) | 2018.06.23 |
|---|---|
| [스크랩] 신발끈 묶는 꿀팁 총정리 (0) | 2018.01.30 |
| [스크랩] 벌레 있는 집 가려내는 꿀팁 (0) | 2017.10.03 |
| [스크랩] 외국인에게 태극기 10초안에 설명하는 꿀팁 (0) | 2017.08.18 |
| [스크랩] 티비보고 따라해본 만능물티슈 만들기~ (0) | 2017.08.10 |